성인평발

평발은 오래 걸으면 발바닥이 피곤하고 화끈거리는 증상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평발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있습니다. 평발의 가장 큰 문제는 무릎과 허리의 통증 및 여러 가지 발질환을 유발하는데 있습니다. 발과 무릎,허리통증의 원인이 평발일 수도 있는데 이러한 사실은 알지 못한 채 직접적인 통증 부위에 대한 치료만 하고 계십니다. 


만약 치료를 계속하여도 재발하거나 낫지 않는 경우 자신의 발이 혹시 평발은 아닌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의 평발이며 평발의 교정만으로도 만족할 만한 치료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평발이 1도 진행될 때 무릎관절은 0.44도씩 틀어지게 되며 이는 무릎의 퇴행성 관절염을 일으키게 됩니다. 또한 한 쪽발이 평발이 되면 골반이 밑으로 내려오고 척추의 변형을 초래하여 골반 통증 및 허리디스크의 주범이 됩니다. 


평발은 시간이 지날수록 몸의 불균형을 심해지게 하며 필요 이상의 에너지 소모로 인해 피로와 통증을 유발하고 발목에서 악관 절까지 전신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치(족궁)가 없으면 발은 회복능력이 현저하게 감소하여 이동 시 충격 흡수가 불가능해집니다. 아치는 몸전체의 충격을 쉽게 분산시키는 발의 가장 좋은 구조입니다. 


평발은 우리가 걸을 때 생기는 충격을 전체적으로 분산시켜주지 못해 그 충격을 인체 모든 관절과 척추 기관으로 전해지게 해서 발,발목,다리,골반,척추 등의 정렬 상태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평발은 관절의 비정상적인 역학적 운동을 유발하고 무릎 관절이나 아킬레스건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관절염, 무지외반증, 뒤꿈치통증, 지간신경종, 족저근막염 및 여러가지 발기형 및 발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무릎통증,허리통증,여러가지 발 질환이 평발과 관련되어 있으므로 평발인 사람은 이러한 질환들이 순차적으로 나타납니다. 따라서 평발은 반드시 치료해야 하는 중요한 질환의 하나입니다.

다음은 평발이거나 평발이 진행될때 생길 수 있는 질환입니다.

- 몸이 이유없이 많이 피곤하다. 

- 조금만 걸어도 쉽게 지치며 발통증을 호소한다. 

- 심한 운동을 하지도 않았는데 종아리 허벅지 안쪽을 눌러보면 심한 근육통이 있다. 

- 뒤꿈치 통증과 아킬레스 건염이 생겨서 발목과 발에 잦은 통증이 있다. 

- 어릴 때부터 무릎 통증과 엉덩이 관절 통증이 있다. 

- 종아리 안쪽 근육을 많이 사용하므로 통증과 종아리가 두꺼워진다. 

- 목,어깨,허리,골반,발목,무릎관절에 통증이 있다. 

- 이유없이 두통이 계속된다.

직립보행을 하는 인간의 발은 시간이 흐르면서 서서히 아치가 무너지는 숙명을 타고 태어났습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누구든지 피할 수는 없습니다. 평발은 과체중인 사람, 심한 운동을 하는 사람, 다치거나 수술을 받는 사람들의 경우 더 빨리 진행됩니다.  


자가맞춤식 풋헬스 인솔은 무너진 아치와 발목관절을 제자리로 위치시켜서 원래의 정상적인 발 모양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발을 정상 모양으로 만들면 발로 인해서 일어났던 신체의 불균형이 해소되며 발아치가 원래의 기능을 함으로써 발이 피로하지 않고 발로 인해 생겼던 질환이나 통증이 사라지게 됩니다. 우리가 눈이 나빠지면 안경을 착용해서 시력을 보완하듯이 본인의 체형과 발에 맞는 족부맞춤깔창을 사용함으로써 관절을 보호하고 충격흡수 기능을 회복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나 무릎을 수술하기 전에 반드시 족부맞춤깔창을 먼저 사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족부맞춤깔창의 사용만으로도 대부분 수술을 피할 수 있거나 수술 시기를 최대한 늦출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플러스